안녕하세요 부산만화학원 부산애니포스입니다. 오늘은 ‘한예정애니과 포트폴리오’를 소개해 드릴게요.:) 한예종애니과는 정시에 실기시험 1차, 2차를 포함하여 20점 내외의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합니다.한국예술종합학교 애니메이션과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충분히 여유로운 시간을 가지고 포트폴리오를 제작해야 합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애니메이션과 포트폴리오에 대한 형식이 궁금한 부산지역 학생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이번 시간에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애니메이션과 포트폴리오 중 일러스트를 어떻게 제작해야 하는지 소개하겠습니다.
위 일러스트는 ‘MILL’ 작가의 작품으로 부산 애니포스만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일러스트입니다. MILL 작가의 평소 작품도 같이 볼까요?
MILL 작가만의 감성적인 도안입니다. 특히한국예술종합학교를준비하는학생들이좋아하는그림이죠?그럼 저희 부산 애니포스만의 유니크한 일러스트를 소개할게요 :)한국 전통의 민화적인 요소와 만화 일러스트의 특징을 겹쳐 개성있는 스타일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애니메이션과 출신 강사의 연구작이며, 한국예술종합학교 애니메이션과는 다양한 문화적 감수성을 선호한다고 합니다.역시 한예종 애니메이션과 재학생 강사의 동화풍 일러스트입니다.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 강사가 그린 동화풍 일러스트입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애니메이션과는 정확히 만화, 웹툰과가 아니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이라는 영화를 만드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그 동영상을 구현하는 데 있어 다양한 형태의 그림이 필요합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애니과 포트폴리오는 학생들의 다양한 감수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위 그림은 픽사나 드림웍스풍의 북미권 스타일을 표현해 보았습니다. 전 세계에서 폭넓게 통용되는 그림 스타일입니다.지브리 스타일의 도안으로 표현한 일러스트입니다. 부산 애니포스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요즘 학생들은 소위 극단적인 형태의 일본 만화보다 조금 세련된 감성을 선호합니다.한국예술종합학교 애니메이션과 출신 강사 일러스트입니다. 풍부한 감수성이 느껴지시나요?일러스트는 수작업과 CG를 병행하기도 합니다. 이번 일러스트는 디지털 작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역시 디지털 일러스트 작업입니다. 귀여운 캐릭터가 돋보이는 매거진 스타일의 일러스트입니다.이어서 디지털 작업을 소개합니다.귀엽고 심플한 스타일의 디지털 작업은 유틸리티 라인과 심플한 색상을 사용합니다.같은 디지털 작업이라도 이렇게 수묵화적인 대화의 느낌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화면 깊이가 상당히 강조된 일러스트입니다.역시 같은 느낌의 수묵화적인 일러스트입니다.한국예술종합학교 애니메이션과 포트폴리오 트렌드는 만화와 그림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습니다.부산애니포스는 특정한 무늬만 강요하는 수업을 하지 않습니다 학생들의 다채로운 상상력을 다양하게 수용하고 이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부산애니포스는 노력하고 있습니다.70년대 일본 고전 만화의 특징을 받아들여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일러스트입니다. 도안은 현재와 과거를 합쳐서 다양하게 표현하면 됩니다.이번 일러스트는 전형적인 일본 만화 감성으로 표현해보았습니다. 장식적인 요소는 아르누보의 화려한 미학적 특징을 보여주었습니다.수작업과 디지털 작업을 혼용하여 제작하였습니다. 이런 형태도 한국예술종합학교 애니메이션과 포트폴리오에서 많이 제작되는 스타일입니다.심플하고 감각적인 모던한 스타일의 일러스트입니다.일본 만화 감수성 일러스트도 제작해 보았습니다. 불투명 수채화를 이용하여 수작업으로 완성한 그림입니다.유럽 스타일의 일러스트도 제작해 보았습니다. 텍스트를 삽입하여 매거진 분위기를 내기도 합니다.블랙핑크 소재로 제작된 일러스트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뮤지션이나 아티스트를 소재로 일러스트를 제작하면 그림의 효율성이 좋아지겠죠?디지털 작업입니다. 프랑스나 유럽 일러스트의 정서를 반영하고자 시도해 보았습니다.수작업으로 표현한 풍부한 질감의 일러스트입니다. 이러한 그림은 학생들의 기본기 묘사력이 붙어야 가능한 테크닉입니다.한국예술종합학교 애니메이션과 뽀뽀루는 자신의 묘사 테크닉을 교수들에게 알릴 기회입니다.마블 스타일을 패러디한 일러스트입니다. 마블 스타일은 정확한 인체 해부학과 역동적인 데포르메 능력을 바탕으로 제작해야 합니다. 기본기에 충실하면 도전할 수 있는 매력이 많은 소재입니다.역시 다양한 만화 캐릭터를 오마주한 일러스트입니다. 등장인물을 통해 자신의 취향을 다양하게 어필하고 있습니다.매드맥스 오마주입니다. 오마주 시리즈를 함께 소개합니다.위의 일러스트는 수작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불투명 수채화를 이용하여 디지털 일러스트의 질감을 표현해 보았습니다.마지막으로 캐릭터 일러스트를 마지막으로 한 예정 애니메이션과 포트폴리오의 소개를 마치겠습니다.어땠습니까?한국 예술 종합 학교 만화과 포트폴리오는 사실상 특정의 스타일을 정형화하지 않습니다.내가 한국 예술 종합 학교를 준비하면서 가끔 그린 일러스트를 교수들에게 보이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한정된 시간 내에 이뤄질 실기 시험의 한계를 극복하기 때문에 학생의 다양한 취향과 그동안의 노력을 점검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거예요!부산에서 한국 예술 종합 학교 만화과를 준비하는데 지방이라는 지역적 제약이 있는 것을 우리는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부산 유일”항이에죠은에니과 출신 원장이 직접 지도하는 부산 에니포스만의 “항이에 존 전담반”에서 여러분의 꿈을 부산에서 실현하고 보세요.부산애니포스는 2023년 부산만화학원에서 유일하게 한예정을 합격시켰다고 합니다. 한예종전문학원 선택 시 합격생 여부를 꼭 확인하세요!부산 애니포스 만화학원 051553511애니포스 만화 학원 입시 / 응시한 예종 포트폴리오 유학 웹툰 디지털 드로잉 웹툰 제작 초등학생 취미 www.aniforce.co.kr애니포스 만화 학원 입시 / 응시한 예종 포트폴리오 유학 웹툰 디지털 드로잉 웹툰 제작 초등학생 취미 www.aniforce.co.kr애니포스 만화 학원 부산캠퍼스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륜로 102애니포스 만화 학원 부산캠퍼스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륜로 102애니포스 만화 학원 부산캠퍼스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륜로 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