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판다월드 팬더월드를 위한 2박3일 서울 여행

약간 주객이 전도된 느낌이긴 하지만.. 우리 서울여행의 주된 목적은 팬더월드였다고 생각해 아마(나, 올해도 진심으로 역마같은 기분이 들어) 약간 주객이 전도된 느낌이긴 하지만.. 우리 서울여행의 주된 목적은 팬더월드였다고 생각해 아마(나, 올해도 진심으로 역마같은 기분이 들어)

2024년 6월 서울여행 1일차 : 광주출발 – 용인 ‘리디자인호텔’ 체크인 – 용인동백맛집 ‘고봉삼계탕동백점’ 2024년 6월 서울여행 1일차 : 광주출발 – 용인 ‘리디자인호텔’ 체크인 – 용인동백맛집 ‘고봉삼계탕동백점’

6월 22일 토요일, 바쁜 일정을 마치고 온 둥둥몽과 만나 용인으로 출발한 시각! 행운의 444 6월 22일 토요일, 바쁜 일정을 마치고 온 둥둥몽과 만나 용인으로 출발한 시각! 행운의 444

중간중간 휴게소도 함께 들려준 영내 살안휴게소 떡볶이(전날 저녁에도 신정 떡볶이를 많이 먹은 살암) 중간중간 휴게소도 함께 들려준 영내 살안휴게소 떡볶이(전날 저녁에도 신정 떡볶이를 많이 먹은 살암)

말랑말랑한 몽이 목이 마르지 않을까 하고 아이스티까지 사 주었다 말랑말랑한 몽이 목이 마르지 않을까 하고 아이스티까지 사 주었다

리디자인호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3로11번길 43 리디자인호텔 리디자인호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3로11번길 43 리디자인호텔

벌써 4회째인 용인 리디자인 호텔의 목적지가 에버랜드라면 이곳이 최고다. 사실 이번 여행에서는 여기가 아닌 다른 숙소에 묵으려고 했는데, 최강 P100%를 자랑하는 둥둥몽이 “엽오, 내가 집에 가서 거기 숙소로 바로 예약해놓을게!”라고 했는데 왠지 그랬다 벌써 4회째인 용인 리디자인 호텔의 목적지가 에버랜드라면 이곳이 최고다. 사실 이번 여행에서는 여기가 아닌 다른 숙소에 묵으려고 했는데, 최강 P100%를 자랑하는 둥둥몽이 “엽오, 내가 집에 가서 거기 숙소로 바로 예약해놓을게!”라고 했는데 왠지 그랬다

고봉삼계탕 동백점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3로11번길 47 1층 고봉삼계탕 예약 고봉삼계탕 동백점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3로11번길 47 1층 고봉삼계탕 예약

리디자인 호텔에 머무른다면 필수코스가 하나 더 있습니다 저녁식사 재료를 가지러 숙소 바로 옆에 있는 고봉삼계탕 동백점에 갔다 리디자인 호텔에 머무른다면 필수코스가 하나 더 있습니다 저녁식사 재료를 가지러 숙소 바로 옆에 있는 고봉삼계탕 동백점에 갔다

아쉽게도 고봉삼계탕 마감시간이 9시니까.. 8시20분쯤 용인에 도착해서 갔다 우리는 삼계탕 포장엔딩 둘다 배가 많이 안고파서 이번엔 하나만 포장해서 둘이 놀고 먹은 국물이 정말 싱거웠던 고봉삼계탕 아쉽게도 고봉삼계탕 마감시간이 9시니까.. 8시20분쯤 용인에 도착해서 갔다 우리는 삼계탕 포장엔딩 둘다 배가 많이 안고파서 이번엔 하나만 포장해서 둘이 놀고 먹은 국물이 정말 싱거웠던 고봉삼계탕

과자도 잘 잊고 첫날 일정이 끝날 때마다 매번 늦은 시간에 올라오기 때문에 첫날은 짧게 마무리 되어 있는 중 과자도 잘 잊고 첫날 일정이 끝날 때마다 매번 늦은 시간에 올라오기 때문에 첫날은 짧게 마무리 되어 있는 중

2024년 6월 서울여행 둘째날 : 용인 ‘리디자인호텔’ 체크아웃 – 용인 에버랜드&판다월드 방문 – 서울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 체크인 – 저녁배달 ‘콕토리탕 전문점 신당점’ 2024년 6월 서울여행 둘째날 : 용인 ‘리디자인호텔’ 체크아웃 – 용인 에버랜드&판다월드 방문 – 서울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 체크인 – 저녁배달 ‘콕토리탕 전문점 신당점’

6월 23일 일요일 트둥이몽이 나를 위해 항상 추가해주고 있는 조식 리디자인이 또 조식 맛집 이등 용인 리디자인에 머무르실 분들은 꼭 조식까지 잘 챙겨드세요 6월 23일 일요일 트둥이몽이 나를 위해 항상 추가해주고 있는 조식 리디자인이 또 조식 맛집 이등 용인 리디자인에 머무르실 분들은 꼭 조식까지 잘 챙겨드세요

특히 여기는 볶음밥과 닭봉이 최고야.. 지금 봐도 또 먹고 싶어 특히 여기는 볶음밥과 닭봉이 최고야.. 지금 봐도 또 먹고 싶어

에버랜드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예약 에버랜드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예약

원래 도착하려던 시간은 10시 30분이었지만, 점점 몬에게 걸려오는 업무전화로 (주말인데) 11시쯤 에버랜드에 도착완! 원래 도착하려던 시간은 10시 30분이었지만, 점점 몬에게 걸려오는 업무전화로 (주말인데) 11시쯤 에버랜드에 도착완!

작년 겨울에는 안 보이던 바우하우스가 생겼거든요. 그리고 대형 팬더의 모형은 치워졌다 작년 겨울에는 안 보이던 바우하우스가 생겼거든요. 그리고 대형 팬더의 모형은 치워졌다

이제 익숙한 팬더월드로 가는 길! 팬더월드 방문만 벌써 세 번째야? 맞겠지? (후줄근하다) 이제 익숙한 팬더월드로 가는 길! 팬더월드 방문만 벌써 세 번째야? 맞겠지? (후줄근하다)

푸방~ 니가 많이 보고싶다 푸방~ 니가 많이 보고싶다

흥분한 그녀의 힘찬 발걸음 흥분한 그녀의 힘찬 발걸음

팬더월드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에 199 팬더월드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에 199

제 피부가 통통한 월드에 왔어요 팬더월드 이름은 정말 직관적이고 아주 훌륭하게 만든것 같아요 제 피부가 통통한 월드에 왔어요 팬더월드 이름은 정말 직관적이고 아주 훌륭하게 만든것 같아요

호랑이는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인증샷부터 남기고.. 호랑이는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인증샷부터 남기고..

와, 미치겠다. 팬더월드 방문 3회중 처음으로 스마트 줄서기에 성공한 푸바오가 중국에 간적도 있고, 이날 눈치보기에 성공했기 때문일거야! 와, 미치겠다. 팬더월드 방문 3회중 처음으로 스마트 줄서기에 성공한 푸바오가 중국에 간적도 있고, 이날 눈치보기에 성공했기 때문일거야!

처음보는 루이와 후이 처음보는 루이와 후이

저 좀 귀엽나요 저 좀 귀엽나요

팬더월드에 들어가기까지 약 5-10분 사이에 기다린 것처럼 정말로 정말로 운이 좋았다는 말 밖에…! 팬더월드에 들어가기까지 약 5-10분 사이에 기다린 것처럼 정말로 정말로 운이 좋았다는 말 밖에…!

루이에 비해 정말 통통한 후이의 몸무게에다가 두번째 성격이 더 싫은건 나라의 룰(왜냐하면 나도 두번째니까) 루이에 비해 정말 통통한 후이의 몸무게에다가 두번째 성격이 더 싫은건 나라의 룰(왜냐하면 나도 두번째니까)

오전이라 그런지 바오 부자는 모두 꿀잠을 자던 나, 그러고 보니 아이바오 실물도 처음 봤다. 엉덩이가 통통해서 아주 가렵다 오전이라 그런지 바오 부자는 모두 꿀잠을 자던 나, 그러고 보니 아이바오 실물도 처음 봤다. 엉덩이가 통통해서 아주 가렵다

그래서 바오 모녀들은 엉덩이만 집중 공략해 구경하고 온 줌인할수록 커지는 기염, 왕꿍댕이들 그래서 바오 모녀들은 엉덩이만 집중 공략해 구경하고 온 줌인할수록 커지는 기염, 왕꿍댕이들

너무크다 너무크다

다음에는 라방이를 보러 갔는데 오전에는 팬더들 낮잠타임인지 라방이 또한 자고있던 쿠르드락에 기댄채 꼬르륵 자고있던 라바온.. 다음에는 라방이를 보러 갔는데 오전에는 팬더들 낮잠타임인지 라방이 또한 자고있던 쿠르드락에 기댄채 꼬르륵 자고있던 라바온..

엄청 크니까 너무 귀여워! 판다 다섯 가족중에 로번이 머리가 제일 크고 그만큼 더 귀엽다고 생각하는 무슨 병이라도 약이라도 주려나…? 엄청 크니까 너무 귀여워! 판다 다섯 가족중에 로번이 머리가 제일 크고 그만큼 더 귀엽다고 생각하는 무슨 병이라도 약이라도 주려나…?

앞모습은 더 더러워요 앞모습은 더 더러워요

5분 관람 끝나고 퇴실시간에 맞춰서 사진도 찍었어. 우리 벌써 3번째 만남이야 5분 관람 끝나고 퇴실시간에 맞춰서 사진도 찍었어. 우리 벌써 3번째 만남이야

팬더월드 나가는 길에 본 황금 원숭이 같은 얼굴이다… 팬더월드 나가는 길에 본 황금 원숭이 같은 얼굴이다···

1차팬더월드 굿즈샵에서 활동했어요 저번에 둥둥몬이 에버랜드 스마트스토어에서 웬만한 거 사줘서 이번엔 간단하게 사봤어 근데 이게 1차라는 게 함정ㅋㅋ 나중에 또 감ㅋㅋ 1차팬더월드 굿즈샵에서 활동했어요 저번에 둥둥몬이 에버랜드 스마트스토어에서 웬만한 거 사줘서 이번엔 간단하게 사봤어 근데 이게 1차라는 게 함정ㅋㅋ 나중에 또 감ㅋㅋ

이번에는 팬더 머리띠까지 사용해서 인증샷을 찍어봤어요. 나 이때 정말 행복했어! 이번에는 팬더 머리띠까지 사용해서 인증샷을 찍어봤어요. 나 이때 정말 행복했어!

차이나문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차이나문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땀흘리고 간 차이나문.. 그런데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했는데 문이 닫히더라. 땀흘리고 짠짬뽕 먹고 싶었는데 땀흘리고 간 차이나문.. 그런데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했는데 문이 닫히더라. 땀흘리고 짠짬뽕 먹고 싶었는데

매직타임레스토랑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매직타임레스토랑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우리의 두번째 식사였던 매직타임 레스토랑 우리의 두번째 식사였던 매직타임 레스토랑

김칫국물과 돈까스 카레를 시켜 사이좋게 놀아먹었던 특히 더운 여름에 김칫국물을 먹으니 왕종.. b굿이 자연스럽게 올라온다(웃음) 김칫국물과 돈까스 카레를 시켜 사이좋게 놀아먹었던 특히 더운 여름에 김칫국물을 먹으니 왕종.. b굿이 자연스럽게 올라온다(웃음)

밥을 먹고 나오자마자 물을 뒤집어쓰게 되면? 딱 매직타임 레스토랑 근처에 있었다 에버광장에서 물총놀이를 하고 있었는데 시원해서 오히려 다행이다 밥 먹고 나오자마자 물을 뒤집어쓰게 되면? 딱 매직타임 레스토랑 근처에 있었다 에버광장에서 물총놀이를 하고 있었는데 시원해서 오히려 잘됐다.

오전에 체력이 약해져 우리는 짚라인을 타고 올라갔다 오전에 체력이 약해져 우리는 짚라인을 타고 올라갔다

왜 이렇게 팬더들만 보이면 같이 사진을 찍고 싶어지는거야~ 왜 이렇게 팬더들만 보이면 같이 사진을 찍고 싶어지는거야~

밥먹고 처음 타본 놀이기구는 롤링엑스트레인이나 나이들어가면서 점점 이런거에는 쫄릴까봐 눈감고 탔어.. 밥먹고 처음 타본 놀이기구는 롤링엑스트레인이나 나이들어가면서 점점 이런거에는 쫄릴까봐 눈감고 탔어..

두번째로 타본 놀이기구는 렛츠트위스트! 이것도 360도 도는 놀이기구입니다 정도는 큰 소리로 꺄악 소리를 지르면서 타기로 했다.. 두번째로 타본 놀이기구는 렛츠트위스트! 이것도 360도 도는 놀이기구입니다 정도는 큰 소리로 꺄악 소리를 지르면서 타기로 했다..

아! 이! 아! 대망의 에버랜드, 아마존인가 정말 타보고 싶었는데 그동안 줄이 너무 길어서 포기했잖아.. 그런데 이날은 한 15-20분간 대기하고 바로 들어간 것 같아서! 운 좋게도 너무 좋은 자리에 앉아버려서 나만 하나도 젖지 않았던 같이 탄 다른 사람들은 상의부터 하의까지 다 젖었다. 심지어 내 옆에 있던 동동몬드 상의가 살짝 젖었는데! 역시 난 운이 좋아. 헤헤아! 이! 아! 대망의 에버랜드, 아마존인가 정말 타보고 싶었는데 그동안 줄이 너무 길어서 포기했잖아.. 그런데 이날은 한 15-20분간 대기하고 바로 들어간 것 같아서! 운 좋게도 너무 좋은 자리에 앉아버려서 나만 하나도 젖지 않았던 같이 탄 다른 사람들은 상의부터 하의까지 다 젖었다. 심지어 내 옆에 있던 동동몬드 상의가 살짝 젖었는데! 역시 난 운이 좋아 헤헤

그것은 먹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먹는 것이 아닙니다

타려고 계획했던 만큼의 놀이기구를 타고.. 한숨 돌리려고 들어간 정글카페 타려고 계획했던 만큼의 놀이기구를 타고.. 한숨 돌리려고 들어간 정글카페

이게 정말 정말 생명수였던 얼음을 많이 달라고 요청해서 얼음까지 꼬들꼬들 깨물어 먹는 ㅋㅋㅋ 20~30분간 최고의 휴식을 취한 우리 이게 정말 정말 생명수였던 얼음을 많이 달라고 요청해서 얼음까지 꼬들꼬들 깨물어 먹는 ㅋㅋㅋ 20~30분간 최고의 휴식을 취한 우리

날을 잡아서 갔었거든~T익스프레스 대기시간이 20분이면 다 얘기했어~ 날을 잡아서 갔었거든~T익스프레스 대기시간이 20분이면 다 얘기했어~

즐거운 나 즐거운 나

너무 즐거워진 나.. 치아의 수가 다 보일것 같아. 이러다가 너무 즐거워진 나.. 치아의 수가 다 보일것 같아. 이러다가

심지어 펭귄도 봤어. 생각보다 에버랜드에는 여러 동물들이 살고있어 심지어 펭귄도 봤어. 생각보다 에버랜드에는 여러 동물들이 살고있어

요즘 우리가 많이 하는 놀이꾼, 이상한 캐릭터가 보일 때마다 ‘오엽오, 언제부터 거기 있었어? “하다 ㅋㅋㅋ” 이번 타깃은 5번째의 좀 부스스한 비버였다 요즘 우리가 많이 하는 놀이꾼, 이상한 캐릭터가 보일 때마다 ‘오엽오, 언제부터 거기 있었어? “하다 ㅋㅋㅋ” 이번 타깃은 5번째의 좀 부스스한 비버였다

영상이라도 남겨뒀어.. 영상이라도 남겨뒀어..

나 팬더월드에 또 갔었어. 이제 현장 줄도 15분이면 가겠네. 왜? 나 팬더월드 또 갔어. 이제 현장 줄도 15분이면 가겠네. 왜?

루이 후이의 움직이는 모습도 보고, 손바오도 드디어 실물을 맞이했다 칸바오와 오바오는 언제쯤 만날 수 있어~ 루이 후이의 움직이는 모습도 보고, 손바오도 드디어 실물을 맞이했다 칸바오와 오바오는 언제쯤 만날 수 있어~

편식이 심했던 로번이 편식이 심했던 로번이

로반이 밥먹는거 보는게 제일.. 로반이 밥먹는거 보는게 제일..

드디어 절세미판 아이바오 밥 먹는 것도 봤어. 팬더계의 이영애야.. 생각보다 거리가 멀어서 아쉬웠지만 실물을 봤다는 것에 만족! 건강하게 오래 살아야지. 바오가작들 드디어 절세미판 아이바오 밥 먹는 것도 봤어. 팬더계의 이영애야.. 생각보다 거리가 멀어서 아쉬웠지만 실물을 봤다는 것에 만족! 건강하게 오래 살아야지. 바오가작들

두번째 팬더월드 구경을 마치고, 동동이가 팬더월드 굿즈샵을 다시한번 털어놓은 푸방이 티셔츠 하나와 바오가족의 부채를 하나 얻어와서 너무 행복해했다 두번째 팬더월드 구경을 마치고, 동동이가 팬더월드 굿즈샵을 다시한번 털어놓은 푸방이 티셔츠 하나와 바오가족의 부채를 하나 얻어와서 너무 행복해했다

스타벅스에서 사탕 한 그릇을 제대로 포장하고 나가는 길 스타벅스에서 사탕 한 그릇을 제대로 포장하고 나가는 길

아쉽게도 다음 목적지가 있었기 때문에 에버랜드는 오후 5시경 퇴장! 놀이기구를 한두개 더 타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다음 목적지가 있었기 때문에 에버랜드는 오후 5시경 퇴장! 놀이기구를 한두개 더 타고 싶었는데..

우리는 이제 서울로 가자 우리는 이제 서울로 가자

에버랜드에서 서울로 가는 익숙한 길 에버랜드에서 서울로 가는 익숙한 길

가는 길에 너무 배가 고파서 집에서 따온 과자 하나를 집었다 가는 길에 너무 배가 고파서 집에서 따온 과자 하나를 집었다

20층에서 호텔 체크인을 기다리는 중! 이런, 이날 체크인한 숙소는 바로 20층에서 호텔 체크인을 기다리는 중! 이런, 이 날 체크인한 숙박시설은 바로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38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38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5성급 호텔을 에버랜드에서 점심을 먹고 당일 예약한 동동몬;; 이게 P가 아니면 대체 먼데..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5성급 호텔을 에버랜드에서 점심을 먹고 당일 예약한 동동몬;; 이게 P가 아니면 대체 먼데..

편하고 아늑하고 시원해서 정말 꿋꿋했다.. 편하고 아늑하고 시원해서 정말 꿋꿋했다..

저녁은 밖에서 먹을까 생각했는데 둘다 너무 피곤하기도 하고(사실 알아본 맛집도 없고 ㅋㅋ) 이래저래 차안에서 한우 곱창볶음탕을 미리 주문해놨어. 대창이가 진심이고 맛소슴 고소함이 최고였어 저녁은 밖에서 먹을까 생각했는데 둘다 너무 피곤하기도 하고(사실 알아본 맛집도 없고 ㅋㅋ) 이래저래 차안에서 한우 곱창볶음탕을 미리 주문해놨어. 대창이가 진심이고 맛소슴 고소함이 최고였어

야구 더블헤더를 한 이날 동동몬 말로는 내가 야구를 보고 갑자기 그것도 잘자서 깜짝 놀랐다고.. 중간에 두번 깼는데 마지막에 화가 나서 씻고 잤다고 해서 최고였다 야구 더블헤더를 한 이날 동동몬 말로는 내가 야구를 보고 갑자기 그것도 잘자서 깜짝 놀랐다고.. 중간에 두번 깼는데 마지막에 화가 나서 씻고 잤다고 해서 최고였다

2024년 6월 서울 여행 셋째날 : 서울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체크아웃 – 점심식사 ‘명동 피자 본점’ – 카페 ‘커피리브레’ – 명동성당 – 대학로 포장마차 떡볶이, 순대, 튀김 흡입 – 대학로 혜화연극 ‘사랑에 빠질 때까지 D-100’ 2024년 6월 서울 여행 셋째날 : 서울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체크아웃 – 점심식사 ‘명동 피자 본점’ – 카페 ‘커피리브레’ – 명동성당 – 대학로 포장마차 떡볶이, 순대, 튀김 흡입 – 대학로 혜화연극 ‘사랑에 빠질 때까지 D-100’

6월 24일 월요일에 안계신것 같은데 벌써 월요일이라니, 게다가 서울여행 마지막날이 다가와서 불렀다니(게솔흠) 6월 24일 월요일에 안계신것 같은데 벌써 월요일이라니, 게다가 서울여행 마지막날이 다가와서 불렀다니(게솔흠)

우리 간다. 잘지내. 노보텔 동대문이여 우리 간다. 잘지내. 노보텔 동대문이여

가까운 명동, 을지로 쪽으로 가는 길에 본 무인라면 가게 서울에는 이런 가게가 정말 많은 것 같다 나도 언젠가 가보고 싶다 가까운 명동, 을지로 쪽으로 가는 길에 본 무인라면 가게 서울에는 이런 가게가 정말 많은 것 같다 나도 언젠가 가보고 싶다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해! 사람이 여기서 왜 이렇게 사진을 찍는 거야? 싶더니 바로 뒤에 남산타워가 보이더라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해! 사람이 여기서 왜 이렇게 사진을 찍는 거야? 싶더니 바로 뒤에 남산타워가 보이더라

그래서 나도 찍었어~ 그래서 나도 찍었어~

@명동피자 본점 @명동피자 본점

명동피자 명동본점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10길 414층 예약 명동피자 명동본점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10길 414층 예약

갑자기 분위기가 피자가 먹고 싶어진 제가 갑자기 서치한 맛집입니다 갑자기 분위기가 피자가 먹고 싶어진 제가 갑자기 서치한 맛집입니다

사진을 찍자 사진을 찍자

염념

리뷰 이벤트로 받은 레모네이드까지 완벽했던 명동 피자 본점이나 진짜 맛집을 찾는 데 소질이 있는지 두둥몽도 인정한 피자 맛집이었다. 그저 재미난 사람이라고 생각하면 돼 리뷰 이벤트로 받은 레모네이드까지 완벽했던 명동 피자 본점이나 진짜 맛집을 찾는 데 소질이 있는지 두둥몽도 인정한 피자 맛집이었다. 그저 재미난 사람이라고 생각하면 돼

먹다가 또 양념을 옷에 묻힌 저한테 트둥이몽이 준 물 묻힌 휴지 먹다가 또 양념을 옷에 묻힌 저한테 트둥이몽이 준 물 묻힌 티슈

아무 생각없이 발랐더니 휴지에 사용된 검은 잉크가 옷에 더 묻는다 ㅃㅓキング.. 아무 생각없이 발랐더니 휴지에 사용된 검은 잉크가 옷에 더 묻는다 ㅃㅓキング..

금방이라도 다시 만난 세계 효연처럼 팝핀을 해야 할 것 같았던 명동 거리가 정말 걷기 좋은 날씨였던 너무 덥지도 춥지도 않은 딱 시원한 날씨! 금방이라도 다시 만난 세계 효연처럼 팝핀을 해야 할 것 같았던 명동 거리가 정말 걷기 좋은 날씨였던 너무 덥지도 춥지도 않은 딱 시원한 날씨!

커피리브레 명동성당점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길 74 명동성당 커피리브레 명동성당점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길 74 명동성당

라테 맛집을 하이에나처럼 찾고 있을 때, 동동몽이 커피 리브레라는 곳으로 가자고 해준 곳에서 라테보다 초콜릿 라테가 더 마시는 건 뭐야.. 결국 내가 시킨 라테랑 말랑말랑 몽이 부탁한 초코라떼를 바꿔 마셨다 라테 맛집을 하이에나처럼 찾고 있을 때, 동동몽이 커피 리브레라는 곳으로 가자고 해준 곳에서 라테보다 초콜릿 라테가 더 마시는 건 뭐야.. 결국 내가 시킨 라테랑 말랑말랑 몽이 부탁한 초코라떼를 바꿔 마셨다

천주교 서울대교구 주교좌 명동대성당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길 74 천주교 서울대교구 주교좌 명동대성당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길 74

외국인이 많은 명동성당!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아픈 역사가 있는 곳이었다 외국인이 많은 명동성당!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아픈 역사가 있는 곳이었다

성당이 다 나오게 찍어달라고 했더니 결과물이 이 모양 성당이 다 나오게 찍어달라고 했더니 결과물이 이 모양

역시 나는 나만 잘 나오면 좋을 것 같아. (만족) 역시 나는 나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해. (만족)

대성당 안에는 많은 사람들이 열심히 기도하던 이렇게 간절하게 무언가를 염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선량한 사람들의 소원은 모두 이루어지길! 대성당 안에는 많은 사람들이 열심히 기도하던 이렇게 간절하게 무언가를 염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선량한 사람들의 소원은 모두 이루어지길!

나도 따라서 열심히 부탁을 해왔다 나도 따라서 열심히 부탁을 해왔다

명동문고 명동성당점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길 66 명동문고 명동성당점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길 66

갑자기 분위기가 뿡뿡이가 데려간 명동문고는 손발이 척척 맞아 정말 갑자기 분위기가 뿡뿡이가 데려간 명동문고는 손발이 척척 맞아 정말

소품은 별로 사고 싶은게 없어서 어렴풋이 하다보면 뽑기로 2개 골라줄게. 그런데 라떼는 분명 뽑기 하나에 500원이었는데 지금은 2000원이야.. 물가는 어찌된 것인가 소품은 별로 사고 싶은게 없어서 어렴풋이 하다보면 뽑기로 2개 골라줄게. 그런데 라떼는 분명 뽑기 하나에 500원이었는데 지금은 2000원이야.. 물가는 어찌된 것인가

버프에서 팝콘도 하나 샀는데 본점이 아니라서 아무것도 없고.. 팝콘이라도 하나 들고 나왔다 버프에서 팝콘도 하나 샀는데 본점이 아니라서 아무것도 없고.. 팝콘이라도 하나 들고 나왔다

숭례문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40 숭례문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40

차 안에서 숭례문도 봤어! 우리나라 건축물 너무 멋져요 용갈류차 안에서 숭례문도 봤어! 우리나라 건축물 너무 멋져요 용가류

그렇게 혜화로 넘어가~ 허영심 많은 둥둥몽이 보여준 야구 솜씨, 그런데 좀 서툴렀다는 게 함정(웃음) 19개 중 5개만 맞힌 살암 그렇게 혜화로 넘어가~ 허영심 많은 둥둥몽이 보여준 야구 솜씨, 그런데 좀 서툴렀다는 게 함정(웃음) 19개 중 5개만 맞힌 살암

커피수혈도대체몇번째인지모르는혜화쪽은개인카페가별로없어서다시스백에들어갔다 커피수혈도대체몇번째인지모르는혜화쪽은개인카페가별로없어서다시스백에들어갔다

저번에 언니랑 못 먹었던 대학로 포장마차 떡볶이 드디어 먹었어. 밀떡볶이집을 그렇게 찾아봤는데 끝이 없더라. 떡볶이보다는 오징어튀김, 순대가 너무 맛있었던 떡볶이는 솔직히 내 스타일이 아니었어.. 저번에 언니랑 못 먹었던 대학로 포장마차 떡볶이 드디어 먹었어. 밀떡볶이집을 그렇게 찾아봤는데 끝이 없더라. 떡볶이보다는 오징어튀김, 순대가 너무 맛있었던 떡볶이는 솔직히 내 스타일이 아니었어..

사실 정말 서울에 가게 된 계기는 지난 5월 서울 여행 때 받은 연극 초대권을 써야 했기 때문에 원래는 팬더월드가 내친김이었거든요 사실 정말 서울에 가게 된 계기는 지난 5월 서울 여행 때 받은 연극 초대권을 써야 했기 때문에 원래는 팬더월드가 내친김이었거든요

대학로 연극 ‘사랑에 빠질때까지 d-100’ 대학로 연극 ‘사랑에 빠질때까지 d-100’

별로 기대하지 않고 봤는데 너무 재미있었던 연극 새퍼디! 동동몽도 엄청 웃으면서 봤더니 내가 다 만족한 대학로는 정말 체육고등학교야.. 별로 기대하지 않고 봤는데 너무 재미있었던 연극 새퍼디! 동동몽도 엄청 웃으면서 봤더니 내가 다 만족한 대학로는 정말 체육고등학교야..

대학로의 고영희들을 또 만났습니다 대학로의 고영희들을 또 만났습니다

주차장 고양이와 싸운 일화를 이야기하다 주차장 고양이와 싸운 일화를 이야기하다

애습ㅈㅣ만 이제 정말 정말 집에 가야할 시간이에요 애습ㅈㅣ만 이제 정말 정말 집에 가야할 시간이에요

가는길에는 숙소근처에 있던 동대문 DDP를 만난 종로가 광주의 상무지구와 같아서 숙소는 항상 종로쪽으로 하지만 왠지 동대문 DDP는 가지 않게 되는거야.. 의도한건 아닌데.. ! 이번에는 꼭 가봐야지. 거기도 가는 길에는 숙소 근처에 있던 동대문 DDP를 만난 종로가 광주의 상무지구와 같아서 숙소는 항상 종로쪽으로 하지만 왠지 동대문 DDP는 가지 않게 될거야.. 의도한건 아닌데.. ! 이번에는 꼭 가봐야지, 저기도

서울로 돌아오는 길에 간접적으로 체험했어요. 항상 이런 짓을 하고 있나요 서울로 돌아오는 길에 간접적으로 체험했어요. 항상 이런 짓을 하고 있나요

나보다 내 블로그에 더 진심인 둥둥몽이 10초전부터 난리나면서 카메라 대기시키라고 했던 서울하이패스(쳇..) 하지만 덕분에 사진은 선명하게 찍혔어 나보다 내 블로그에 더 진심인 둥둥몽이 10초전부터 난리나면서 카메라 대기시키라고 했던 서울하이패스(쳇..) 하지만 덕분에 사진은 선명하게 찍혔어

저녁시간이 애매해서 용인 기흥휴게소에 들러서 밥을 먹기로 했다 저녁시간이 애매해서 용인 기흥휴게소에 들러서 밥을 먹기로 했다

휴게소에 있는 장민호 삼촌의 코를 3번 만졌다. 앞으로 내 인생 더 잘될 휴게소에 있는 장민호 삼촌의 코를 3번 만졌다. 앞으로 내 인생 더 잘될

여기 명동에서 둥둥몽이 사준 뽑기도 구경했는데 꼭 갖고싶었던 루비반지가 나와서 또 신기하더라! 아임 럭키 비키 걸 여기 명동에서 둥둥몽이 사준 뽑기도 구경했는데 꼭 갖고싶었던 루비반지가 나와서 또 신기하더라! 아임 럭키 비키 걸

밥을 냠냠 먹고, 우린 또 먼 길을 떠난 내 차로 여행을 간다고 했고, 둥둥몽이 기름도 가득 채워주고, 통행료도 다 내주고 ㅠ_ㅠ 그리고 내가 해달라는 것도 항상 다 해주고, 고마운 마음… 장거리 운전으로 힘들었을 텐데 내색도 하지 않던 이번 서울 여행도 완존의 갓벽, 그 잡채, 앞으로도 행복하게 많이 여행하러 가자! 밥을 냠냠 먹고, 우린 또 먼 길을 떠난 내 차로 여행을 간다고 했고, 둥둥몽이 기름도 가득 채워주고, 통행료도 다 내주고 ㅠ_ㅠ 그리고 내가 해달라는 것도 항상 다 해주고, 고마운 마음… 장거리 운전으로 힘들었을 텐데 내색도 하지 않던 이번 서울 여행도 완존의 갓벽, 그 잡채, 앞으로도 행복하게 많이 여행하러 가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